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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술 면접 책정리(디자인 패턴) + 게임프로그래밍 패턴 책(예정)
    @ 16. 1 ~ 17. 1/면접관련 2016. 12. 15. 14:50

    디자인 패턴

    쓰는이유 ? 
    1. 여러 프로그래머들의 경험과 지혜를 모아서 공통적인 소프트웨어 디자인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게 만들어 놓은것.

    교육이 도구이자 필수적인 자원이다.

    2. 디자인 문제와 그 해결책을 논할 때 디자인 패턴이 간결한 용어 모음을 제공한다. 


    하지만 잘못쓰면 오히려 복잡해진다. 


    생성패턴 : 클래스 선택 및 객체 생성을 관리하기 위한 패턴

    싱글톤 패턴

    뭐..전역변수와 똑같이 봐도 되긴한데...

    어쩄든 더 나은점은?

    1. 싱글톤은 객체다. 따라서 베이스 클래스로부터 상속을 받고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

    단점은?

    멀티 스레드 환경에서는 메소드를 동기화 시켜야 하기 때문에 .


    행위 패턴 : 클래스와 객체가 서로 작용하고 통신하는 방법에 관한 패턴을 행위 패턴

    옵저버 패턴

    그 객체의 상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옵저버에게 자신의 상태가 바뀌었음을 널리 알릴 수 있다.

    옵저버는 갱신 사항을 알려주기 위해 만들어 놓은 어떤 인터페이스를 써서 대상(관찰할 객체)에 등록한다.

    이 대상은 상태가 바뀔때마다 등록된 옵저버에게 상태 변경을 알린다.


    옵저버패턴에서 어떤 정보가 옵저버한테 전달되는지 어떤 순서로 업데이트하는지 변경사항이 얼마나 빨리 그리고 얼마나 자주 전파되는지까지

    지정해주는것은 아니다.


    구조패턴 : 클래스와 객체 사이의 관계를 구성하는 범주의 패턴으로 서로 연관된 객체들을 함게 사용하여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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