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자열 정리 (아스키, 멀티, 유니코드)@ 16. 1 ~ 17. 1/면접관련 2016. 12. 13. 17:06
싱글 바이트 케릭터 셋 : 아스키코드가 대표적 모든 문자는 1바이트로 표현
멀티 바이트 케릭터 셋 : 어떤 문자는 1바이트, 어떤 문자는 2바이트로 표현
* 쉽게 이야기해서 멀티 플레이어 생각하면됨..이곳저곳 그냥 적절하게 사용
와이드 바이트 케릭터 셋 : 유니코드 방식이고 모두 2바이트로 처리한다.
* 멀티보다 와이드가 더 넓은 개념과 표현이라는 생각을 잊지 말자
여기서 와이드 바이트 케릭터 셋 즉, 유니코드 문자열은
char 대신에 wchar_t를 사용하는 문자임..그래서 typedef unsigned short wchar_t 라고 shot형이다
* 멀티바이트 같은 경우에는 그냥 char자료형을 쓴다 똑같다 아스키랑...
추가로 사용도 L"문자열" 붙여서 사용하지요..근데 특이하게도 널문자도 2바이트를 차지한다는것!!!
우리가 흔히쓰는 _t 이건 멀티 유니 모두 지원하기 위한.. _tmain() _T("문자열"); 이런것.!
'@ 16. 1 ~ 17. 1 > 면접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스템 프로그래밍 정리 (0) 2016.12.13 직교, 원근투영 (0) 2016.12.13 기술 면접 책관련(배열, 문자열 / 재귀호출) (0) 2016.12.13 기술 면접관련 책 정리..(리스트 트리, 그래프) (0) 2016.12.13 짐벌락, 쿼터니언, 오일러 회전 관련.. (0) 2016.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