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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루틴@ 16. 1 ~ 17. 1/Unity 2016. 11. 29. 15:48
1. 여러 개로 이루어진 작업을 단계적으로 수행하게 한다(예 : 게임로딩)
2. 다른 연산이 이루어질 때까지 대기할 수 있다(예 : 웹 통신 응답대기)
3. 인터페이스에 애니메이션을 넣을 수 있다(예: 팝업 창 위아래로 부드럽게 움직이기)
4. 주기적인 연산을 특정 시간 단위로 수행할 수 있다(예 : 카운트 다운표시하기)
보통의 함수는 일반적으로 호출되는 루틴이 호출하는 루틴에 속하는 방식인데
코루틴은 종속 관계가 아니라 대등한 관계로 서로를 호출하는 방식이다.
코루틴은 하나의 프로세서를 시간 단위로 나눠 서로 쓴다는 개념.. 진입 지점이 여러군데 있고 반환도 여러번하는게 특징이다.
쓰레드와의 차이는...
쓰레드는 여러 프로세스가 여러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고
코루틴은 하나의 프로세스를 여러 루틴들이 시간을 나눠서 쓰는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유니티에서는 스레드를 거의다루지 않기 때문에 코루틴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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