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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자인패턴 정리
    @ 16. 1 ~ 17. 1/면접관련 2016. 12. 16. 17:49

    디자인 패턴을 쓰는이유?

    여러 선대 프로그래머분들께서 구조에 대한 고민을 응집시켜놓은 하나의 모범답안이라고 생각함. 그것을 이용한다는것은

    그 수많은 시행착오를 덜 겪게 되는부분이고 가장 중요한 유지보수와 생산성에 있어서 어느정도 보장을 받는다고 생각.



    옵저버 패턴

    어떤 객체의 상태가 변할 떄 그 객체에 의존성을 가진 다른 객체들이 그 변화를 통지 받고 자동으로 업데이트 될 수 있게 만든다.


    다른 객체가 뭐하는지 관심이 많은 옵저버 클래스

    어떤 클래스든 Observer인터페이스를 구현해서 관찰자가 되면 된다. 


    알림 메서드는 관찰당하는 객체가 호출한다. 호출이다..(Subject라고들 하지..)

    1. 끈질지게 관찰자 목록을 들고 있는일을 하고..

    그래서 여기서 관찰자들에게 일을 시키고...


    그 서브젝트를 관찰을 당하는 클래스에 인스턴스를 포함해서 만들고..그 Subject를 필요할떄 업데이트 하면된다?

    그 서브젝트는 옵저버를 배열로? (그냥 동적으로해도됨) 관리하니까 다양한 옵저버를 만들어서 넣을 수 있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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